사진/한화생명 제공
사진/한화생명 제공

[뉴스로드] 21일 한화생명이 FP의 영업 편의 향상을 위한 모바일 영업지원 솔루션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를  오픈했다.

앞으로 한화생명 판매 제휴 GA사의 FP 10만여 명은 본인 휴대폰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한화생명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또한 보험모집 과정에서 고객이 직접 정보입력 및 설계 동의를 작성하고, 현장에서 상품을 함께 확인하고 청약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개인정보 보호 및 완전판매를 더욱 강화했다.

이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최초로 주로 콜센터 업무 등에만 활용됐던 전화번호 인증시스템을 내부 사용자를 위한 영업지원 시스템에 적용했다는 점이다.

한화생명에 제휴·위촉된 GA설계사는 본인 휴대폰으로 전화만 하면 언제, 어디서든 한화생명 영업지원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별도의 ID/PW나 앱 설치 없이 본인 인증된 휴대전화로 전화만 하면 간편하게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신계약 청약에 필요한 메뉴만 제공해 간편화했다. 또한 모바일 전자문서 처리를 통해 종이사용 절감으로 비용도 아낄 수 있다.

한화생명 보이는 GA월드는 실제 영업현장에서 활용되는 ‘신규고객 등록’, ‘가입설계 동의’, ‘가입설계 요청’, ‘전자청약 요청’ 등의 모든 신계약 핵심 업무를 간편하게 FP 개인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다.

기존 시스템이 ‘PC 또는 태블릿’에만 의존해 접근성과 활용성에 다소 제약이 있었던 단점을 단번에 극복한 셈이다.

특히 ‘신규고객 등록’ 및 ‘가입설계 동의’의 경우, GA월드 내 메뉴를 통해 고객에게 카카오톡 URL을 발송해 본인 정보를 직접 입력·동의하기 때문에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동의에 대한 승인 절차는 AI OCR을 적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승인처리를 할 수 있다.

또한 간편화된 ‘가입설계’ 및 ‘전자청약’ 메뉴로 고객에게 현장에서 언제든지 원하는 상품을 제안할 수 있다. ‘교육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및 ‘상품안내자료’ 등도 탑재해 현장에서 즉시 활용할 수 있다.

한화생명 이경섭 영업추진 팀장은 “판매제휴 GA FP의 현장 개선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업계 최초로 전화인증을 활용한 모바일 영업지원 시스템을 개발하게 됐다”며 “한화생명은 FP와 고객 그리고 FP와 회사 간 더 빠르고 편리한 영업환경 구축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