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원덕 우리은행 신임 은행장이 24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이원덕 우리은행 신임 은행장이 24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취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뉴스로드] 24일 우리은행은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이원덕 신임 우리은행장의 취임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임행장의 임기는 2년이다.

    이덕원 행장은 1962년생으로 1990년 우리은행에 입사한 뒤 전략기획팀 수석부부장, 우리은행 미래전략부장(영업본부장), 미래전략단장(상무), 우리금융지주 전략부문 부사장, 수석 부사장 등을 역임했다.

    이덕원 행장은 중구 본점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4차 산업혁명의 본질은 경계의 붕괴다. 보호 산업이었던 금융의 경계도 허물어지고 있다"라며 "지급결제 업무만 보더라도 네이버페이, 토스, 삼성페이가 우리를 훨씬 앞질러 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 행장은 "우리는 이러한 변화에 한발 먼저 나아가야 한다"라며 "기존 은행뿐만 아니라 거대 플랫폼, IT기업들과 경쟁하기 위해 테크놀로지와 플랫폼에 모든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어 고객, 시장, 직원을 3대 경영 키워드로 언급하면서 "고객의, 고객에 의한, 고객을 위한 우리은행이 돼야 한다"고 경영 포부를 전했다.

    신임 행장을 맞이한 우리은행은 본부 지원조직을 축소하는 대신 영업 총괄 및 외환 등 현장 영업 담당 등 영업 부문 조직을 강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