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나잇어클락 제공
사진/나잇어클락 제공

[뉴스로드] 한국에는 아직 수면상품을 전문적으로 다루고 체험해볼 수 있는 O2O플랫폼이 존재하지 않았다.

국내 최초 O2O 수면 큐레이션 마켓 ‘나잇:어클락’은 이런 빈 자리를 꿰차고 들어갔다.

수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요즘, 블루오션을 찾았다고 볼 수 있다.

㈜카운트쉽의 박영덕 대표는 “수면상품을 가장 잘 고르기 위해서 반드시 체험이 필요합니다. 수면의 질이 개선되기 위해서는 단순히 침구류를 바꿔서는 해결되지 않고, 

수면부족의 근본적인 원인인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줄 수 있는 다양한 수면보조 상품을 경험해봐야 자신에게 맞는 수면습관을 찾을 수 있습니다.” 라고 주장하였다.

이번에 오픈한 수면 큐레이션 마켓 ‘나잇:어클락’은 수면에 관한 상품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수면과 휴식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을 개선하고 나아가 질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고객체험을 중시하는 브랜드 컨셉에 맞춰 2022년 겨울 약 100여개 수면 전문 브랜드와 협업하여 백화점 등의 오프라인 채널도 오픈 예정 중에 있다고 한다.

‘나잇:어클락’의 주요 서비스로는 수면에 대한 상식과 재미있는 정보를 매주 유튜브와 네이버, 플랫폼에 소개하는 ‘수면백서’, 자체제작한 컨텐츠 뿐만 아니라 유명 힐링 유튜버들의 컨텐츠도 즐길 수 있는 ‘ASMR’, 새로운 소재와 좋은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시각으로 풀어주는 ‘수면연구소’, 이슈 있는 수면 상품들을 셀럽들이 체험하고 알려주는 ‘N체험단’ 등이 있다. 

이 중 ‘N체험단’은 5월 한달간 30명의 체험단을 모집하고 있으니 수면에 관심있는 고객들은 지금 모집에 신청할 수 있다. 체험단 특전으로 고급 웰컴키트와 매 월 수면상품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한다.

이 밖에도 오픈 이벤트로 ‘구매고객 추첨 워커힐 숙박권 증정 이벤트’, ‘SNS공유 시 수면보조음료 스누즈 증정 이벤트’, ‘자몽 멜로우폼 베개 1+1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나잇:어클락’에서는 2022년 가을 코엑스에서 국내 최대 규모의 수면 박람회인 ‘더 슬립 페어’도 주관하여 운영한다. 

‘더 슬립 페어’에서는 온라인에 입점 되어있는 수면 전문 브랜드들 이외에도 온라인에서 만나볼 수 없는 다양한 기업들의 슬립테크(SleepTech)제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고 한다. 자세한 정보는 ‘나잇:어클락’에서 확인해볼 수 있다.
 

 

뉴스로드 권원배kwbman1@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