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릉이와 함께 지구사랑 실천하세요
따릉이와 함께 지구사랑 실천하세요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2.06.22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포스터=서울시 제공

 

[뉴스로드] 서울시가 후원하고 티머니GO 주최로 열리는 ‘따릉이GO 지구사랑 챌린지’ 참여 이벤트가 6월 13일부터 7월 17일까지 열린다. 주제는 “따릉이 타고 탄소 절감에 동참하는 나, 제법 멋져요”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 따릉이가 보이는 장면을 사진 또는 릴스(영상)으로 게시하면 된다. 따릉이 사랑을 자랑할 수 있는 모습을 촬영하면 더욱 좋다. 

필수 해시태그는 #따릉이, #티머니 #지구사랑챌린지 이며, 해시태그 참여 후 ‘티머니’ 인스타그램에 참여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촬영 시에는 특히 안전하게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자전거 주행 중, 자전거 도로 위 등에서는 촬영을 지양해 사고 위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참여 예시는 따릉이와 함께 있는 모습, 따릉이와 함께 한 셀프 카메라, 따릉이와 함께한 멋진 풍경, 따릉이와 환경 실천을 함께하는 모습(텀블러 물통, 쓰레기 줍기) 등 안전하게 촬영되면서도 제한 없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참여 시 다양한 혜택도 있다. 따릉이와 함께하는 일상을 공유한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따릉이 이용권 20% 할인쿠폰, 따릉이 일일 무료권, 온다택시 5천원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또한 매주 61개의 우수작을 선정하여 3~30만원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따릉이는 누적 탄소절감량 1,968t 등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따릉이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22년 1월부터 5월까지 대여건수는 1,414만건으로 전년 동기 1,022만건 대비 38.3% 증가했다.

오세우 서울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친환경, 생활 교통수단으로 정착한 따릉이와 함께하는 순간을 공유해 주시길 바란다”라며  “시민께서 주시는 많은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이용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newsroad2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