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철도공사가 공모한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에 지난 9월 29일 우선협상자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총 사업비 2조5천억원 규모의 서울 동북권 최대 개발사업이자 서울내 희소한 대규모 개발사업 부지로서 관심을 받아왔다.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지난 9월 20일까지 사업신청접수를 받았고, 접수결과 HDC현대산업개발이 단독으로 사업신청서를 제출했다. 한국철도공사는 평가와 심의를 거쳐 9월 29일 최종적으로 HDC현대산업개발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했다. 세 차례의 공모 끝에 HDC현대산업개발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 것이다.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은 서울시 노원구 월계동 85-7번지 일원(부지면적 149,065㎡)의 한국철도공사 소유의 철도 및 물류시설 부지 및 국공유지를 주거, 상업, 공공용지 등으로 개발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가 약 2조 5천억 원에 달하는 대규모 사업이다.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 부지는 현재 철도 물류시설과 시멘트 시설 등으로 낙후된 이미지가 강하지만, 1호선 광운대역, 6호선 석계역의 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으며 북부·동부간선도로가 주변을 통과하고 있어 교통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광운대역세권 부지는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 중인 경기 군포~의정부를 잇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C노선이 향후 경유할 가능성이 높아,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서울 동북권의 주요 거점으로 도약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갖춘 지역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광운대역세권 개발사업을 광역적 도시기획의 관점에서 접근하여 서울 동북부의 미래상을 제시하고 서울 내 체계적인 균형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한국철도공사와의 협의를 거쳐 사업협약을 체결할 예정이며, 이후 서울시와 사전협상을 통해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2019년 이후 사업을 본격적으로 착공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