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작가 레이첼 스마이스 SNS
사진/작가 레이첼 스마이스 SNS

[뉴스로드] ‘로어 올림푸스’가 만화계의 오스카상으로 꼽히는 아이즈너상을 받았다.

24일 아이즈너상 시상식을 주관하는 '샌디에이고 코믹콘 인터내셔널'(CCI) 홈페이지에 따르면 베스트 웹코믹 부문 수상작으로 레이첼 스마이스 작가의 로어 올림푸스가 선정됐다.

로어 올림푸스는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의 영어 서비스 '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해, 현재 누적 조회 수 12억 뷰를 기록 중인 네이버웹툰 글로벌 대표 작품이다.

최근 1년간 연재된 온라인 만화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웹코믹 부문에서 세로로 스크롤 하는 웹툰 장르 작품이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레이첼 스마이스는 시상식에서 "'로어 올림푸스'를 사랑해주시는 전 세계의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이 작품은 제 인생을 바꾼 작품으로, 이 이야기를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독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로어 올림푸스는 그리스·로마 신화 속 하데스와 페르세포네의 이야기를 재해석해 로맨스와 성장·치유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김형일 네이버웹툰 북미사업 총괄 리더는 "'로어 올림푸스'는 놀라운 예술성과 스토리텔링으로 글로벌 독자들을 사로잡은 작품"이라며 "초창기부터 '웹툰'을 미국 시장에 꾸준히 알린 노력을 이렇게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뉴스로드 뉴스로드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