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한화 홈페이지>

한화그룹이 서비스직에 근무하는 비정규직 직원 850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한다.

이번 조치는 지난달 문재인 대통령이 경제인과의 간담회이후 금춘수 한화 부회장의 약속에 대한 후속조치에서 재계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화그룹은 올해 9월부터 내년 6월까지 정규직으로 전환하고 ‘함께 멀리’라는 그룹의 동반성장 철학을 실천하고, 기업의 경제적,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이행해 나가기로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동일한 직무에 대해서는 앞으로는 정규직 또는 정규직 전환 전제형 인턴사원으로 채용해 비정규직 비율을 지속적으로 감소시킬 방침이다.

한화는 이번에 정규직으로 전환되는 근로자는 상시적이고 지속적인 직무에 종사하는 계약직 직원으로, 한화호텔앤리조트, 한화갤러리아 등 서비스 계열사 직원들이다. 

한화호텔앤리조트 등 서비스 계열사 660여명 등 총 850여명이다.

한화호텔앤리조트 정규직 전환 대상자들의 연령대는 20대가 76%를 차지해 가장 많다. 이어 30대 15%, 40대 7%, 50대 2% 등으로 나타났다. 

이번 정규직 전환에서 20대의 비중이 가장 큰 것은 서비스업종의 청년층의 비정규직 비율이 다른 연령층에 비해 상대적으로 높은 비중을 차지해 청년층 노동시장여건이 보다 개선되는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정규직 전환대상자 850여명중 여성 대상인력은 430여명으로 전체 51%를 차지한다. 이번 조치로 회사 내 여성 인력의 고용안정과 삶의 질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그룹은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들은 안정적 고용안정 보장뿐 아니라, 기존의 정규직과 동일한 복리후생과 정년, 승진의 기회도 보장받을 수 있게 해 차별 받지 않게 했다. 또 소속사별로 정규직 전환대상자에 대한 근무 성적 평가를 통해 올해 9월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순차적으로 정규직 전환을 진행할 계획이다. 

한편, 한화그룹은 2013년 3월에 10대그룹에서 가장 먼저 비정규직 2040명을 자율적으로 정규직 전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