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로고
현대백화점 로고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가 오는 10일 예정된 임시주주총회에 앞서 인적 분할 이후 자사주를 매입해 소각할 계획이라고 지난 31일 밝혔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9월 백화점과 그린푸드를 투자부문(지주회사)과 사업부문(사업회사)으로 각각 인적 분할한다고 공시했다.

현대백화점은 임시주총에서 안건이 통과되면 향후 3년 내 자사주 6.6%를 신규 매입해 소각한다고 이날 공시했다.

안건이 통과되면 현대백화점은 신설법인인 현대백화점홀딩스와 존속법인인 현대백화점으로 인적 분할된다.

현대백화점은 인적 분할에 따라 현대백화점홀딩스의 자사주 6.6%에 대해 인적 분할 확정 후 1년 내 소각한다는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도 인적 분할 안건이 통과되면 향후 6년 내 자사주 10.6%를 신규 매입해 소각한다고 밝혔다.

안건이 통과 후 현대그린푸드는 존속법인인 현대지에프홀딩스와 신설법인인 현대그린푸드 인적 분할한다.

현대지에프홀딩스도 인적 분할 확정 후 1년 내 자사주 10.6%를 소각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현대백화점과 현대그린푸드는 향후 대대적인 현금배당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2021년 사업연도의 배당금 총액 240억원을 보장하는 배당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현대백화점홀딩스도 향후 배당금 총액을 최소 150억원 이상 배당하는 정책을 내세운다는 방침이다.

따라서 현대백화점의 인적 분할 이후 존속법인과 신설법인의 배당금 총액의 합은 분할 전과 비교해 60% 이상 증가할 전망이다.

현대지에프홀딩스도 배당금 총액 150억원 이상을 배당하는 배당정책을 마련할 계획이고, 현대그린푸드도 분할 후 배당금 총액이 분할 전보다 증가할 수 있도록 배당정책을 수립할 전망이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