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국영 결제중계망 사업자 나파스(NAPAS)와

한 · 베 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페이 업무협약식. 사진=주한베트남관광청 제공
한 · 베 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페이 업무협약식. 사진=주한베트남관광청 제공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지난달 28일 베트남 국영 결제중계망 사업자 나파스(NAPAS)와 한 · 베 양국 관광 활성화를 위한 관광페이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한 베트남관광청 대표부와 주식회사 콘돌이 주관한 협약식에는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도완 반 비엣 차관, 베트남관광청 응웬 중 칸 청장,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 리 쓰엉깐 관광대사, 나파스 응웬 광 흥 회장, 나파스 응웬 당 훙 부사장, 콘돌 차세영 대표, 케이에스넷플러스 이정희 대표, 다날핀테크 한희석 상무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NAPAS는 베트남 중앙은행 산하기관의 국영 결제중계망 사업자로 54개의 베트남 은행 및 외국계 은행을 회원사로 두고 NAPAS 브랜드카드를 발급하고 있으며, 1억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또 현금지급기(ATM) 19,200, 판매시점정보관리시스템(POS) 300,000대 운영, 그리고 40개의 Payment 파트너사를 통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결제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식회사 콘돌은 이번 업무협약식의 주관과 함께 관광페이 서비스의 개발 및 운영 공동체·협의체 구성 및 참여 컨퍼런스 주관 및 주최 컨소시엄 구성 및 모집 등 관광페이 사업에 대한 촉매제 역할을 담당한 벤처기업이다. 콘돌의 베트남 소재 자회사인 콘돌테크에서 전반적인 사업이 이루어지게 된다.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는 차량 예약 모빌리티, 관광페이, 위치기반을 이용한 안전지킴이 등 모바일을 이용한 여행 편의 서비스를 구축해 양국 여행객이 더 편하고 안전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모바일 기반 인프라 강화와 IT기업, 여행사 등 관련 기업과의 제휴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