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와 중국 ‘핑안(平安)그룹’의 계열사인 ‘이치엔빠오’가 포인트를 상호 교환한다.

KB국민카드는 8일 오후 중국 상하이 소재 ‘이치엔빠오(eWallet,壹钱包)’ 본사에서 윤웅원 KB국민카드 사장과 주인지아(ZHU YINJIA,诸寅嘉) ‘이치엔빠오’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포인트 상호 교환 프로그램 추진 등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에 제휴한 ‘이치엔빠오’는 ‘핑안그룹’의 계열사로 전자지갑 서비스와 함께 모바일 플랫폼인 ‘완리통(Wanlitong, 萬理通)’을 통해 그룹 멤버십 포인트를 통합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 사는 포인트 상호 교환 프로그램 구축을 필두로 △간편결제 서비스 ‘핑안 페이’ 관련 업무 제휴 및 활성화 △중국 내 금융사업 및 신사업 공동 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KB국민카드는 포인트 상호 교환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수료 수익과 함께 ‘핑안 페이’의 국내 시장 진출 시 전표 매입 업무 대행에 따른 추가적인 수익도 기대하고 있다.

포인트 상호 교환 프로그램 가동은 오는 4분기 중 선 보일 계획이다.

이번 교환으로 중국인들에게도 포인트 문호가 개방돼 ‘요우커’, ‘싼커’ 등 중국인 관광객들이 교환한 KB국민카드의 포인트로 국내 가맹점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한국을 찾는 중국인들은 ‘이치엔빠오’의 ‘완리통’ 포인트를 KB국민카드 포인트로 교환해 국내 가맹점에서 바코드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KB국민카드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면세점 △화장품점 △편의점 △음식점 등을 중심으로 교환된 포인트 사용이 가능한 제휴 가맹점을 점차 늘려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