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스타벅스의 모바일 주문 및 결제 시스템인 사이렌오더를 삼성전자 빅스비(Bixby)와 연동해, 3일 오전 9시부터 본격적인 음성 주문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빅스비는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전자의 지능형 어시스턴트이다. 이번 서비스는 갤럭시 S8, 갤럭시 S8+, 갤럭시 노트 8, 갤럭시 S9, 갤럭시 S9+에서 사용 가능하다.

빅스비를 통해 주문 및 결제까지 가능한 것은 이번 스타벅스 음성주문 서비스가 처음으로, 기존에 사이렌오더를 사용했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고객들이라면 누구나 스타벅스 바리스타와 이야기하는 것처럼 주문할 수 있게 된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프로그램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은 회원으로 가입 후 사용하면 된다.

특히 개인의 취향에 맞게 시럽 및 휘핑 크림 등의 조절이 가능한 퍼스널 옵션도 음성으로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다. 또, 드라이브 스루 매장, 주차 가능한 매장 등 여러 타입의 매장을 검색하는 기능도 추가로 제공된다.

스타벅스 이석구 대표이사는 “고객분들에게 보다 편리한 주문 및 결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음성 인식 주문 시스템과 같은 디지털 혁신을 통해 앞으로도 제 3의 공간으로서의 스타벅스라는 차별화된 경험을 지속 제공해 드릴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