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연출하고 배우 박해진과 나나가 주연을 맡은 사전제작 드라마 ‘사자’가 제작사 간 갈등에 약 2개월간 제작이 중단됐다.

'별에서 온 그대'의 장태유 PD가 연출하고 배우 박해진과 나나가 주연하는 사전제작 드라마 '사자'가 제작사 간 갈등에 약 2개월간 제작이 중단됐다.

10일 방송가에 따르면 ‘사자’는 올해 11월 방영을 목표로 사전제작에 돌입, 올해 1월부터 5월 10일까지 총 16부 중 4부 분량까지 찍은 후 촬영이 중단됐다. ‘사자’가 이와 같은 위기에 처한 이유는 다양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제작사의 무리한 요구와 임금 미지급이 꼽힌다.

관계자들에 따르면 제작사인 빅토리콘텐츠는 ‘사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안 스태프 임금 미지급 사태를 세 번이나 냈다. 더욱이 촬영 지원 또한 제대로 이행하지 않았다. 드론, MCC 카메라 등의 장비 대여료는 물론 극에 꼭 필요한 안무가 섭외비용, 사고 처리 비용까지 지급하지 않았다.

그러나 제작사는 이미 주연배우 출연료, 임금 등 수십억원에 달하는 제작비를 지출했다고 반박했다.

연출진과 제작사 간 갈등도 노출됐다. 장태유 PD와 제작사는 제작 과정에서 비용 처리 문제 등을 놓고 갈등을 빚은 것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