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2024년 SH 청렴문화 공모전' 개최
2024-07-21 김의철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 사장 김헌동)가 청렴문화 실천과 확산을 위해 ‘2024년 SH 청렴문화 공모전’을 개최한다.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청렴문화에 대한 다양한 표현을 장려한다"며 21일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22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이번 공모전은 슬로건(캘리그라피, 손글씨), 웹툰, 쇼츠영상 등 3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작품 주제는 SH공사의 윤리경영 비전 및 부조리 척결의지, 청렴문화를 표현하는 메시지, 직장 내 반부패 법규정 위반 및 실천 사례, 그리고 일상 속 청렴 및 부패방지에 대한 희망적 메시지나 경각심을 주는 메시지를 포함한다.
SH공사는 1차와 2차 심사를 거쳐 각 분야별로 최우수, 우수, 장려 등 총 18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총 7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수상작 발표는 9월이다. 선정된 작품들은 SH공사 누리집에 게시되고, 공사의 대·내외 행사 및 홍보활동에도 활용될 계획이다.
공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SH공사는 청렴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들이 청렴문화를 실천하고 확산하는 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