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배우 이매리씨가 성추행과 관련해 추가 폭로를 이어갔다. 27일 이 씨는 ‘한겨례’와의 인터뷰를 통해 6년 전 모 대학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 과정에서 알게된 언론사 간부 A씨에게 차량 안에서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메리씨가 지목한 간부는 국내 굴지의 대기업 임원으로 홍보 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매리는 "언론홍보대학원 최고위 과정에서 알게 된 언론사 간부 A씨가 2013년 6월 경 차량에서 성추행했다. 그는 성추행 후 항상 눈을 확인했다. 불만이 있는지 없는지 눈빛을 봤다"고 주장했다. 이어 "순종하지 않으면 괴롭혔고, 15초 동안 '오빠 사랑해'라는 말을 하라고 시키기도 했다"고 주장했다.

이 씨는 A 씨가 자신에게 접근해 온 시점이 2011년 SBS 드라마 ‘신기생뎐’ 출연 준비 도중 부상을 입었으나 적절한 보상을 받지 못했을 무렵이었다고 밝혔다. 당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고위 과정에 있는 교수 B 씨에게 부탁하자 오히려 술자리에서 시중을 요구받았다는 주장도 털어놓았다. 

이씨는 당시 B 씨에게 "'술 따라라', '옆 사람 챙겨라', '안주 챙겨라'라는 말을 들었다"며 "B 씨가 내게 '돈 없고 TV에도 안 나오고 가방줄 짧으니 여기서라도 잘 해야 한다"는 말을 했다고 덧붙였다.

이 씨는 이 무렵 A 씨가 접근해 오며 "어려운 문제를 함께 풀어가자며 자기 옆에만 딱 붙어있으라고 했다”고 전했다. A 씨는 이매리씨의 주장을 전면 부인하며 해당 매체에 법적 강경대응을 시사했다. 

앞서 이 씨는 지난 17일 SNS를 통해 과거 대학원 재학 당시 재계·정계·학계 관계자들의 실명을 직접 언급하며, 성추행 가해자로 지목했다. 

이매리씨는 현 정부 방송계 고위 인사 및 방송국 PD 출신의 전직 국회의원 등 각계 각층의 인사들의 실명을 거론하며 "대학원 기금 마련을 위해 드라마 불공정행위로 피해 본 사람에게 침묵을 강요 압박했고, 술시중을 들라 했다"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은 현재 삭제된 상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