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개특위 위원인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4일 국회 의사과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사개특위 위원인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이 24일 국회 의사과 앞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문희상 국회의장이 병실에서 국회 사법개혁특별위원회 소속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 신청을 허가했다.

25일 국회 관계자에 따르면, 국회 의사국장이 이날 문 의장이 입원 중인 서울 여의도 인근 병원을 직접 방문해 바른미래당에서 제출한 오 의원의 사보임 신청서를 전달했다. 문 의장은 보고를 받은 뒤 해당 문서를 검토 후 직접 서명해 결재했다.

앞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공수처설치안의 패스트트랙 지정에 반대표를 던지겠다고 선언한 오 의원을 국회 사개특위 위원에서 사임시키고 채이배 의원으로 교체하는 내용의 사보임 신청서를 국회 의사과에 팩스로 제출했다. 

오 의원이 채 의원으로 교체됨에 따라, 자유한국당을 제외한 여야 4당은 선거제 개편안 및 공수처 설치안 등을 패스트트랙으로 지정하기 위한 정개특위・사개특위 회의를 열 계획이다.

한편 유승민 전 대표를 비롯한 바른미래당 바른정당계 의원들은 오 의원의 사보임에 반대하기 위해 문 의장을 항의 방문했으나, 병원 측의 제지로 면담이 성사되지 못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