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뇌물 사건에 대한 대법원판결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7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뇌물 사건에 대한 대법원판결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대법원에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뇌물 사건에 대한 판결을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식회계 수사 이후로 미뤄달라고 요청했다.

박 의원은 7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한민국의 사법정의가 바로 서려면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대법원의 전원합의체 판결을 서둘러서는 안 된다"며 "적어도 삼바의 회계사기 사건의 수사결과 발표 이후에 판결을 내려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검찰은 최근 삼바 분식회계 사건과 관련해 삼성의 요구에 따른 회계사들의 거짓 진술 및 삼성바이오로직스・삼성바이오에피스 임직원들의 증거인멸 정황을 파악하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법원 또한 최근 삼성바이오에피스 임원 2명에 대해 증거인멸 혐의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삼성바이오의 분식회계 의혹에 삼성 수뇌부가 개입한 정황이 뚜렷해지면서 이재용 부회장에 대한 수사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박 의원은 검찰 조사로 삼바 분식회계 사건 전모가 드러나는 상황에서 대법원이 이 부회장 뇌물 공여 사건에 대해 섣부른 판단을 내려서는 안된다는 입장이다. 박 의원은 "소문으로만 떠돌던 삼성물산과 제일모직의 억지 합병, 이재용과 박근혜 그리고 최순실로 이어지는 뇌물사건, 수천억 원의 국민 노후자금을 날린 국민연금의 엉뚱한 합병 찬성까지 모든 것이 이재용의 원활한 경영권 승계를 위한 것이었다는 것이 만천하에 드러나고 있다"며 "삼바의 회계사기 사건은 단지 일개 회사에 국한된 사건이 아닌 삼성그룹 전반에 걸쳐 이루어진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이어 "최근 대법원이 이재용-박근혜 뇌물사건의 상고심 판결을 서두르고 있다고 한다"며 "2심 판결 이후 1년 3개월 넘도록 끌어오던 사건 판결을 검찰의 수사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이 시점에 서두르는 이유가 무엇인지 많은 국민들은 의혹의 눈길을 보내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대법원이 섣불리 판결을 내렸다가 검찰 수사에서 이 부회장의 경영권 승계 의혹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국민들의 사법불신이 악화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것을 우려했다. 박 의원은  "검찰의 너무 늦은 수사가 대법원의 어설픈 면죄부 판결로 이어진다면 국민들이 가만있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제가 이 기자회견을 통해 전하고자 하는 민심의 경고"라며 "대법원이 오얏나무 아래에서 갓끈을 고쳐 매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