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어준의 뉴스공장' 갈무리
'김어준의 뉴스공장' 갈무리

 

[뉴스로드] 방송인 김어준씨가 5일 자신이 진행하는 tbs 라디오 ‘김어준 생각’ 코너에 출연해 조국 후보자 딸의 동양대 표창장 의혹과 관련해 언론과 검찰을 싸잡아 비난했다. 

김씨는 “‘조국 딸 받은 총장상, 총장은 준 적 없다’ 기사 제목이다. 조국 후보자 딸이 총장상을 받았는데 내역이 확인되지 않는다”라며 “(부산대학교 의학 전문)대학원 합격 취소 사안일 수 있다. 총장상 거창해 보이려고 붙인 프레임이다”라며 “실제로 조 후보자 딸이 동양대에서 중고등학생 상대로 영어 봉사하고 상 받았는데 관련 대장 보존 기간이 5년이 넘어서 기록이 없다. 동양대 근무 중인 모친(정경심 교수)이 봉사상을 위조한 게 아니냐. 검사는 이걸 압수수색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혜입학, 포르쉐로 시작해 고등학교 내신등급까지 나오더니 봉사상까지 나왔다. 사실관계를 알아보다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이게 무슨 짓인가. 조국 당사자의 고등학교 자소서 진위를 검증하겠다고 온 언론이 덤벼도 웃길 판인데 모든 언론이 후보자 딸의 고등학교, 대학교 자기소개서 한 줄 한 줄 따지면서 비장한 톤으로 조국은 나쁜 놈이 돼야 한다고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어준씨는 “한 젊은 학생한테 이렇게까지 잔인하고 가혹해야 하는 거냐?”라며 “공과 사를 구분 못하는 건 어른들이다. 학생 자소서 뒤지는 거 하고 싶으면 하시는 데 그 근엄한 표정은 그만하라. 지구를 구하는 줄 알겠다”라고 꼬집었다.

이어 “후보자의 딸 자소서에 등장하는 걸 하나하나 따진 거다. 미친 거다. 자기들이 미친 거라 생각 안한다. 사모펀드 압수수색 이해된다. 압수수색 아니면 밝힐 수 없는 게 있다. 그런데 딸의 고등학교, 대학교, 인턴 시절을 뒤지기 위해 압수수색하는 거? 미쳐서 돌아가고 있다. 자기들이 무슨 일을 했는지 되돌아보면 부끄러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