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9일 오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자유한국당 주광덕 의원이 9일 오후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조국 법무부 장관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조국 법무부 장관 지지자들이 주광덕 자유한국당 의원에게 보낸 항의 문자가 공개됐다. 해당 문자는 주광덕 의원이 국회 본회의 도중 핸드폰을 열어보는 장면을 사진기자가 포착하면서 알려졌다. 

조국 지지자들로 추정되는 문자 발신인은 주 의원에게 “(조 장관이 검사와 통화했다고 해서 불법이라고 하는데) 그럼 장관이 검사와 통화하면 다 불법인가요?”, “님은 계속 검사들로부터 조국 장관 수사에 대해서 누구한테 보고를 받고 있습니까? 그것도 불법 아닌가요?”라고 반문했다.
 
이어 “국회의원이 국민을 대표한다고 하지만 님이 국정감사 및 청문회 때 하는 언행은 님 개인의 생각이지 그게 국민을 대변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얄팍한 법 지식을 가지고 자신의 생각과 맞지 않다고 하여 조국 가족 등을 궁지에 몰아넣는 것은 귀하께서 국민이 준 권한을 남용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주 의원은 조국 장관에게 "압수수색하는 검사와 통화한 적이 있느냐"고 물었고 조 장관은 "네"라고 답하며 “지금 (아내) 상태가 안 좋으니까 차분히 해달라고 부탁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주 의원은 “법무부 장관이 수사를 하는 검사에게 전화하는 것 자체가 협박이고 압박”이라고 비판했다.

이날 대정부 질문이 끝난 후 민주당은 긴급 의총을 열었다. 의총에서 이해찬 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는 "주광덕 의원과 검찰이 수사 정보를 내통하고 있다"고 결론을 내리고 검찰과 한국당을 비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