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뉴스로드]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대국민 소통에 나선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18일 브리핑을 통해 “대통령님께서는 오늘, 내일 다른 공개일정은 없다. 국민과의 대화를 준비하는데 시간을 다 쓰실 것 같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19일 저녁 8시부터 ‘2019 국민과의 대화, 국민이 묻는다’는 제목 하에 국민패널 300명과 함께 공개회의인 타운홀 미팅 형식의 대화를 100분간 진행할 예정이다.

고 대변인은 “어떤 질문이 나올지, 어떤 분야에 대해서 주로 다뤄질지 지금 알 수가 없는 상황이라 전 분야를 망라해서 총 점검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다”고 말했다. 이어 “내일 닥쳐봐야 알겠지만 국민들께서 질문만 던지실 수도 있고, 혹은 자신의 의견을 밝히시면서 거기에 대한 대통령의 견해를 물을 수도 있다. 전반적으로 국민들의 의견을 직접 경청하는 자리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고 대변인은 "국정현안에 대한 다양한 국민의견이 여과없이 국정 최고 책임자에게 전달되고, 이에 대한 대통령의 답변을 통해 바람직한 방향을 찾는 '국민통합의 장', '진솔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국민과의 대화'에 참석하는 300명의 패널도 선정을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참석하는 국민패널은 인구비율 및 사회적 약자 등을 배려해 선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고 대변인은"'작은 대한민국'이라는 콘셉트로 지역, 성별, 연령 등 인구 비율을 반영해서 골고루 선정했다고 들었다. 노인, 농어촌,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와 소외지역 국민들을 배려해 선정했다고 주관사는 밝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