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 개설
산업통상자원부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 개설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0.07.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로드]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한국산업지능화협회와 함께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 웨비나’를 개설했다. 
 
웨비나(Webina)는 강의 및 양방향 질의응답이 웹사이트에서 진행되는 웹세미나 형식의 온라인 교육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한국판 뉴딜의 큰 축인 디지털 뉴딜 추진을 계기로 중견·중소기업의 디지털전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디지털 기반 혁신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중견·중소기업 최고경영자(CEO)와 임직원을 대상으로 7월 24일부터 오는 10월말까지 8회에 걸쳐 운영되며, 총 2천여명이 교육에 참여할 예정이다. ‘중견기업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혁신, △인공지능이 가져올 변화, △비즈니스 패러다임 전환, △산업별 디지털 혁신사례 등 4개 분야에서 총 16명의 전문가 강의가 진행된다.


강의에서는 조선, 철강 등 주력산업에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접목하여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패션, 헬스케어, 로봇, 산업안전 분야 등에서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는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디지털 혁신사례가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전환 우수기업 CEO와 전문가들이 대거 연사로 나서 생생한 현장 이야기와 디지털 혁신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온라인을통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래 산업부 산업혁신성장실장은 “이번 교육과정 운영과 더불어 8월중 중견기업 CDO(최고디지털책임자) 포럼을 개최하고, 하반기에는 디지털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벤처기업과 중견기업 간의 협력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