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수출입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와 무역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무역 전문인력 양성과정인 ‘2017 글로벌 스마트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공동주관하고, 우리은행과 중소기업연구원이 진행하는 이번 교육과정은 전국의 무역/수출 관련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창업자와 취업준비생들에게 무역/수출 관련 교육기회를 제공해, 업무역량을 강화하고 안정적인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개설됐다.

교육과정은 1일 8시간 진행되며, 수강료와 교재는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내용은 ▲무역실무(4시간), ▲전시마케팅 및 해외마케팅전략(1시간), ▲중소기업 수출정책 및 지원제도(2시간), ▲수출입 관련 정책금융의 이해(1시간)이다. 부산/경남지역은 9월 23일(토) 우리은행 부산연수원(부산 진구 부전동)에서, 대전/충청지역은 10월 14일(토) 우리은행 대전충청남부영업본부(대전 서구 월평동)에서, 광주/호남지역은 11월 4일(토) 우리은행 호남영업본부(광주 동구 금남로5가)에서 각각 진행 될 예정이다. 서울/경기지역과 대구/경북지역은 지난 9월 초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추가로 교육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다.

교육신청은 우리은행 전국 영업점, 중소기업 연구원 홈페이지와 유선으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