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모집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이 그린 창업캠프’ 모집
  • 박혜림 기자
  • 승인 2021.04.06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이미지=새마을금고중앙회 제공

 

[뉴스로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약 3주간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 예비 사업가를 대상으로,‘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난 해소를 위해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고, 친환경 분야 유망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사회문제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청년이 그린(Green) 창업 캠프’를 추진한다.

참가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환경 분야 사회적 미션을 보유한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의 기창업자이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열 개 팀이 5월 12일부터 14일까지 열리는 2박 3일간의 캠프에 참가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3일간 ‘환경 및 사회혁신 강화 교육, 비즈니스 모델 강화 워크숍 등의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될 예정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최종 채택된 다섯 팀에게는 시상금이 지급되며,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사회적경제조직 맞춤형 성장 지원사업인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4기 및 5기 선발 시 우선 선발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를 통해 사업 자금과 더불어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기관의 컨설팅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의 1~3기 기업들과의 멘토링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한다.

본 사업은 새마을금고중앙회 ‘MG희망나눔 소셜성장 지원사업’ 공식 홈페이지을 통해 접속하여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