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드] 기획재정부와 중소벤처기업부·아시아개발은행(ADB)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ADB 벤처 한국 로드쇼’가 오는 10일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ADB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빈곤퇴치와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68년 설립된 다자개발은행으로, 한국을 비롯, 미국, 일본, 중국 등 68개국이 참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한국 정부가 참여한 ADB 벤처펀드를 소개하고 이를 활용한 국내 스타트업의 아태지역 진출을 촉진하는 한편, 역내 개도국의 혁신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된다.

ADB 벤처펀드는 아태지역 개도국의 지속가능 발전에 필요한 청정기술, 핀테크, 농업, 보건 분야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해 6천만불 규모로 조성되어 ADB가 직접 운영하는 펀드이다.

이번 행사는 크게 ①개회식과 ②아시아 스타트업 생태계에 관한 패널토론, ③ADB 벤처 소개, ④스타트업 공모전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지난 9월부터 진행된 ‘아시아태평양 지속가능발전 사업모델 공모전’ 본선 진출기업 중 3개 기업을 최종 선발해 시상한다.

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공모전 결선 진출 기업 중심으로 최소한으로 현장 참석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관심 있는 국내・외 기업과 (예비)창업가도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도 실시간 중계할 예정이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newsroad22@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