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맛있는 책방 제공
사진/맛있는 책방 제공

[뉴스로드 신간] 출판사 '맛있는 책방' 에서 후라이팬 하나로 완성하는 40가지 초간단 볼륨 만점 레시피 '솥밥보다 쉬운 후라이팬밥' 출간했다.

후라이팬은 볶음 요리를 만드는 익숙한 조리도구이지만 후라이팬으로 밥을 짓는 다는 것은 생소하게 생각한다. 찬밥과 남은 재료들을 볶아 만드는 볶음밥이 아닌 모든 재료의 맛이 하나하나 살아 있고 쌀에 고스란히 그 맛이 스며들여 궁극의 맛을 자아내는 후라이팬밥, 솥밥이 많은 사랑을 받는 요즘, 보다 새롭고 간단한 조리법으로 보기에도, 맛도 좋은 후라이팬밥을 소개한다.

친숙한 조리 도구인 후라이팬으로 쉽고 간단하게 완성되는 원팬 요리다. 쌀을 볶아 육수를 부은 뒤 밥을 짓는 모든 것이 후라이팬 하나로 가능해 재료만 준비되면 12분만에 완성되는 초간단 요리. 그럼에도 맛과 영양은 물론 여러 재료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평소 먹는 밥양보다 쌀은 조금 들어가고 채소와 주재료가 많이 들어가 탄수화물이 비교적 적어 건강식으로 먹기에도 좋고, 다양한 재료를 가득 담을 수 있어 보기에도 화려하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자 '김희종'은 자연주의 요리교실의 선생님으로 그 계절에 나오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건강 레시피를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며 매달 쿠킹클래스를 통해 수강생들과 만나고 있으며, 이제는 스테디셀러가 된 첫 번째 책 '모두의 솥밥'에서 채소와 해산물을 주로 사용한 건강 솥밥을 소개해 큰 인기를 얻었고, 두 번째 책 '솥밥보다 쉬운 후라이팬밥'에서는 보다 쉽게, 제철 재료와 마트에서 구입하기 쉬운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해 누구나 푸짐하고 근사하게 만들 수 있는 법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작으로 <솥밥보다 쉬운 후라이팬밥>,<모두의 솥밥>이 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