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당일(1월 22일 일요일) 가족공원 차량통제 및 무료 셔틀버스 운행

인천가족공원 이미지
인천가족공원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오는 설 명절 인천가족공원이 정상 개방되고 편리한 온라인 성묘 서비스도 운영된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설 연휴기간 인천가족공원을 정상운영 한다고 밝혔다. 다만 설 당일인 22일 차량 진입을 통제하고 대신 부평삼거리역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버스를 운행한다. 

시는 설을 맞아 인천가족공원을 방문하는 성묘인원이 약 34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 안전하고 쾌적한 성묘를 위해 안전, 교통, 주차 대책 등 종합대책을 수립해 추진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겨울 유행이 계속되는 상황에서 어느 때보다 설 명절 성묘객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상황인 만큼 코로나19 재 확산에도 대비한다는 계획이다.

또 봉안 당 및 장사시설 등에 열감지기 설치, 손소독제를 배치, 시설별 안내원을 배치해 실내 음식물 취식금지 등을 계도하고 명절 당일 운행되는 셔틀버스에도 안내원을 배치한다.

아울러 초과인원 탑승 금지 등 방역관리에 특히 신경 쓸 계획이다. 또한 정부의 실내마스크 해제관련 정부방침을 준수하며 성묘객들의 안전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설 명절 당일인 22일 인천가족공원 입구에서부터 차량진입이 통제(승화원 이용 장례 차량 제외)된다. 대신 부평삼거리역에서 인천가족공원을 순환하는 무료 셔틀버스(08:00~17:00, 2분 간격)를 운행한다. 

설 연휴기간(1.21.~1.24.)에는 교통상황에 따라 인천가족공원 차량 진입을 탄력적으로 통제한다. 또 21일부터 24일까지 설 연휴기간 4일 동안 인천가족공원 개방시간을 평소 오전 8시에서 오전 6시로 앞당긴다.

제일고등학교 운동장을 임시주차장으로 개방한다. 시, 인천가족공원, 소방서, 경찰서는 합동으로 인천가족공원 주변 교통지도, 119소방ㆍ구급차량 대기 성묘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