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부터 일본 노선 주 24회 증편, 세부 노선 3년 만에 재 운항

A321NEO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A321NEO 항공기.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3월부터 12개 노선 주 40회 운항을 증편하며 국제선 노선 확대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본 여행 수요 회복세에 힘입어 인천-나리타 노선을 34()부터 인천-오사카 노선 김포-하네다 노선을 310()부터 기존 12(14) 운항에서 3(21)까지 증편한다.

4회 운항하던 오키나와 노선은 315() 부로 매일 운항한다. 추가로 4월부터는 약3년만에 인천-하네다 노선을 매일 운항하고 센다이 노선을 주 3(, , ) 운항하는 등 일본 노선 정상화를 위한 정기편 운항 재개를 더욱 활발히 검토할 계획이다.

일본 및 아시아 주요노선 증편 계획
일본 및 아시아 주요노선 증편 계획

아울러 아시아나항공은 1월 김포발 오사카 노선 평균 탑승률 약 90%를 육박해 늘어난 여객 수요에 맞춰 김포-오사카 노선을 소형 항공기(A321N/188)에서 중대형 항공기(A330/290)로 공급을 확대하며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해 노력해왔다.

동남아 노선도 다양하게 증편한다. 다낭 노선은 310() 부로 주 4회에서 주 7회로 델리 노선은 326()부로 주 2회에서 주 3회로 늘린다. 315()부터는 코로나19 이후 운항을 중단했던 세부 노선을 주 4(, , , ) 운항 재개한다.

또한 인기 노선 중 하나인 타이베이 노선도 31()부터 기존 주 11회 운항에서 주 14회까지 늘려 12회 운항한다.

유럽 및 4~5월 증편 계획
유럽 및 4~5월 증편 계획

3월부터는 유럽 노선도 점차 늘려 대부분의 노선이 정상화에 들어선다. 런던 노선은 주 6회에서 매일 운항하고 로마 노선은 주 2회에서 주4(, , , ) 늘린다. 파리 바르셀로나 노선은1회씩 운항을 늘려 각각 6, 3회로 증편한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이번 증편을 시작으로 국제선 운항을 점진적으로 회복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5월부터 시애틀 노선은 주4회에서 주7회로 증편하고, 기존 11회 주간에 운항하던 뉴욕 노선에 주 3(, , ) 야간 스케줄을 추가 편성해 주 10회로 운항을 늘린다. 뉴욕행 야간편은 20203월 비운항 조치 이후 첫 정기성 운항 재개이며, 미국 최대 도시인 뉴욕에 주야간 항공편을 운항하며 고객 스케줄 편의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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