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7월 26일부터 8월 2일까지 열려
​​​​​​​유럽 최정상 리버풀, 레스터, 뮌헨, 토트넘, AS 로마 경기 진행

유럽 최정상 구단이 출전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 이미지.
유럽 최정상 구단이 출전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 이미지.

컴포트델그로(CDG) Zig가 후원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2023~24 유럽 톱리그 개막을 앞두고 726일부터 82일까지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올 시즌 개막일인 812일에 앞서 프리미어리그 빅클럽 리버풀(영국)2년 연속 스타디움 내 싱가포르 스포츠 허브에서 복귀를 알린다.

독일의 강호 바이에른 뮌헨(독일)2015-2016 프리미어리그 챔피언 레스터 시티(영국)도 참가할 예정이다. 토트넘 홋스퍼(영국)AS 로마(이탈리아)가 맞붙는 타이거 컵경기를 시작으로 726일부터 일주일간 축구 축제가 진행된다.

싱가포르 맥주 브랜드인 타이거 맥주가 타이거 컵 경기의 파트너와 타이틀 스폰서를 맡았다. , 토트넘, 리버풀, 바이에른 뮌헨은 공개 훈련을 진행한다. 토트넘과 리버풀은 55000석 규모의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공개 훈련을 실시하며, 바이에른 뮌헨은 관련 자세한 내용을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729일 공개 훈련 후 리버풀은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두 경기를 치른다. 리버풀은 스탠다드차타드 싱가포르 트로피를 놓고 730일 레스터 시티를 상대하며, 분데스리가의 명문이자 2017년 이후 6년 만에 싱가포르 재방문 소식으로 기대감을 모은 바이에른 뮌헨과 82아우디&스탠다드차타드 싱가포르 트로피를 두고 맞붙는다.

컴포트델그로(CDG) Zig가 후원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2019년 이후 싱가포르에서 처음 열리는 대규모 축구 행사로, 다수의 경기에서 유럽 구단들을 볼 수 있다. 이는 싱가포르 여행객 증가와 더불어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주요 행사가 자연스레 늘어나게 될 것임을 시사한다.

싱가포르관광청의 지원을 받아 주요 행사 개최지로서 싱가포르의 위상을 각인시키는 데에도 일조했다. 영국 안필드, 독일 알리안츠 아레나 등 유명한 경기장의 상징을 모아 팬들이 세계적인 축구 경기의 전율을 유럽 축구 시즌 개막 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먼저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싱가포르 관광 명소에서 응원하는 축구 선수를 만날 수 있다.

컴포트델그로(CDG) Zig가 후원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의 운영진TEG 스포츠(TEG Sport)5만 명의 관중 앞에서 리버풀이 크리스탈 팰리스를 꺾고 우승컵을 차지한 작년 스탠다드차타드 싱가포르 트로피의 주최사이기도 하다.

1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에서 리버풀은 메인 파트너인 스탠다드차타드와 함께 돌아온다. 메인 스폰서 컴포트델그로(CDG) Zig와 행사 공식 맥주인 타이거 비어 외에도 다수의 싱가포르 현지 기업이 후원을 아끼지 않는다. 싱가포르 및 글로벌 파트너들이 힘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은 많은 관중이 함께 즐기는 역대급 축제를 예고하고 있다.

키이스 탄 싱가포르관광청장은 작년에 선보인 성공적인 경기에 이어 열정적인 세계 축구 팬들과 함께 일주일간 펼쳐지는 축구 스타들의 향연을 볼 수 있어 기쁘다면서 올해 예정되어 있는 다양한 행사 일정 중 컴포트델그로(CDG) Zig가 후원하는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은 단연 손꼽히는 행사가 될 것이다. 팬들과 방문객들이 경기장 안팎에서 싱가포르를 충분히 경험하고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세계적인 수준의 축구 경기관람 외에도, ‘풋볼 팬 인터랙티브 페스티벌 빌리지에서 여러가지 재미있는 행사가 일주일간 진행된다. ‘풋볼 팬 인터랙티브 페스티벌 빌리지는 공개 훈련과 경기 당일 뿐 아니라 리버풀과 바이에른 뮌헨의 결승전 하루 전날인 81일에도 열린다.

주요 행사가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진행되는 동안 체험 활동, 각종 먹거리와 음료가 마련되어 있는 페스티벌 빌리지에서 관광객과 현지인 모두 다채로운 축제를 경험할 수 있다.

컴포트델그로(CDG) Zig의 싱가포르 페스티벌 오브 풋볼티켓은 22일 오전 9(한국시간)부터 티켓텍(Ticketek) 공식 웹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다. 페스티벌 관련 자세한 정보와 최신 소식은 티켓텍 웹사이트,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