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도서관 전자정보박람회·인디앤드코리아 발전기금 기탁·일본 서남여학원대와 교류

알, 비장 전 이미지
알, 비장 전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어울림 놀이 <알, 비장 전> 공연이 14일 오후 3시 인천대학교 제물포캠퍼스 성지관 1층에서 열린다.

인천대 평생교육 트라이버시티가 주관하는 이번 찾아가는 공연은 알비장, 강화기생 애랑, 방자와 사또 등 다양한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또 아내와의 순정과 지조를 지키려는 알비장과 그를 여자에게 빠뜨리려는 기생의 풍자와 해학이 어우러진 관객들과 소통하는 특별한 공연을 선보인다. 

트라이버시티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의 시민라이프칼리지 온시민캠퍼스사업 일환으로 인천시립극단의 후원을 받아 인천시민들에게 공연 예술의 매력을 체험하게 한다.

전자정보 박람회 장면
전자정보 박람회 장면

▲인천대 학산도서관은 구독 중인 전자자료를 시연하고 체험하는 전자정보박람회를 1~2일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운영, 호응을 얻었다.

이번 박람회는 전자정보 부스 시연회, 스탬프 투어, 전자정보활용교육과 커피쿠폰 즉석 이벤트, 경품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 냈다.

행사에 참여한 570여 명을 대상으로 이룸상(문화상품권 30만원)과 갤럭시탭, 갤럭시워치, 아이팟프로, 갤럭시버즈, 블루투스스피커 및 스타벅스 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했다. 

인디앤드코리아 발전기금 기탁식 행사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인디앤드코리아 발전기금 기탁식 행사 참가자들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인디앤드코리아가 인천대학교발전기금에 1천만 원을 기탁했다. 기탁식에는 인천대 박종태 총장, 기부자인 ㈜인디앤드코리아 오상훈 대표, 이인재 대외협력부총장이 참여했다. 

또 발전기금 이사 5명(명가타워 김현기 회장, 백석개발 김영수 대표, 학익새마을금고 송경숙 이사장, 인성의료재단 한림병원 이정희 이사장, 대림시스템 이헌구 대표)이 참여했다.

오 대표는 인천대 산업경영공학과 졸업생으로 창업지원단, 인천창조혁신센터, 인천테크노파크 등의 지원을 받아 인디앤드코리아를 설립했다. 기부금은 창업지원단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학술교류 협약행사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학술교류 협약행사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일본 후쿠오카현 키타큐슈 소재 102년 전통의 서남여학원대학(세이난 조 가쿠인대학) 하루미 야히로 인문대학장과 리우밍(류민) 관광문화학과 교수가 인천대를 방문, 교류를 논의했다.

이번 협약은 이인재 대외협력부총장을 만나 이뤄졌다. 하루미 학장 일행은 2일 이건상 일본지역문화학과장을 잇달아 만나 학생교류에 관한 협정 및 학술교류 등을 협의, 협력하기로 했다.

양측은 학생교류를 포함 두 대학 간 학술교류 협정을 맺기로 잠정 합의하고 조만간 관련 절차를 밟기로 했는가 하면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교류를 통해 발전을 도모키로 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