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사진=현대카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사진=현대카드]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이 브루노 마스의 내한 공연 당시 일어난 '연예인 좌석 특혜' 의혹을 부인했다.

이번 공연을 주최한 정태영 부회장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광고와 더불어 행사에서도 셀럽 마케팅을 하지 않는 것이 현대카드 마케팅의 오래된 원칙 중의 하나"라고 말했다.

정태영 부회장은 "그 이유는 첫째 명품 갤러리 호텔 등 타 브랜드에서 셀럽 마케팅을 워낙 많이 하기 때문에 차별성이 없고 둘째 셀럽들을 예우하다 보면 행사의 본질에 집중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공연이란 아티스트, 기획사, 주최 측 등 여러 낯선 참여자들이 단 한 번의 공연을 위해서 서로의 입장을 조율하는 일이다 보니 놓치는 점이 있다"며 "그럼에도 현대카드의 이름을 걸고 하는 행사인 만큼 앞으로 넓은 영역에서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콘서트에는 방탄소년단(BTS)의 RM, 블랙핑크 로제, 임영웅, 배우 한가인, 연정훈 등 많이 연예인들이 찾아 현대카드 측이 좋은 좌석을 무료로 제공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이에 현대카드는 "연예인에게 초청권을 제공하지 않는다"며 "브루노 마스 측에 제공되는 초청권을 받았거나 연예 기획사 등에서 티켓을 구매한 것"이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지난 18일 한 관객은 같은 공연에 다녀와 "구매한 좌석이 무대와 전광판이 벽에 가려져 아예 보이지 않는 '벽뷰'였다. 환불받고 싶다"는 내용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에 현대카드와 공연기획사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사실을 확인하고 이 관객의 표를 환불해주기로 했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