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1구역 두산건설 제안 조감도 [사진=LH]
신설1구역 두산건설 제안 조감도 [사진=LH]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공재개발 사업이 이뤄지고 있는 서울 동대문구 신설1구역 시공자로 두산건설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신설1구역은 LH가 추진 중인 공공재개발사업지구 중 속도가 가장 빠르다.

예상 총공사비는 978억원, 용적률 299.5%, 최고 층수 24층 규모의 주택 299호가 공급된다.

신설1구역은 LH가 공공시행자로 참여해 지난 2월 정비계획 변경 절차를 완료했다.

두산건설의 입찰제안서 적정성 여부를 검토한 LH는 지난 12일 주민총회를 열고 시공자를 결정했다.

공공재개발사업은 주민이 원하는 민간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공공재개발사업 시공자는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에 따라 주민대표회의가 경쟁 입찰방식으로 참여자를 모집한 뒤 토지 등 소유자의 투표를 거쳐 사업시행자인 LH에 추천하면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선정된다.

두산건설은 입찰제안서에서 성북천 조망을 고려한 단지 배치, 주거 쾌적성을 위한 4베이 평면 확보, 입주민 편의성 제고를 위한 커뮤니티 및 조경 특화 등을 반영해 설계했다.

LH는 두산건설과 설계·시공 협약을 체결한 후 2025년 착공, 2028년 입주를 목표로 사업시행인가 절차에 착수해 연내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할 방침이다.

한편, LH는 지난 13일 서울 동대문구 전농9구역 공공재개발 사업의 사업시행자로 지정·고시되기도 했다.

전농9구역은 올해 하반기 주민대표회의 구성과 시공사 선정을 마무리하고 내년 사업시행인가 단계에서 건축설계를 구체화할 계획이다.

전농9구역은 청량리역 동측 약 5만㎡ 규모의 사업 부지에 용적률 300% 이하, 35층 이하의 공동주택 총 1159가구가 오는 2026년 착공, 2029년 입주를 목표로 조성된다.

[뉴스로드] 홍성호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