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회 2023 세계수학경시대회’인천 개최...3천명 인천 방문

송도컨벤시아 시상식 장면
송도컨벤시아 시상식 장면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대만, 인도네시아, 필리핀, 홍콩, 호주, 불가리아 등 15개국 외국인 3천명이 17일 인천 중구 내항 상상플랫폼을 방문했다.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는 이날 9시부터 18시까지 환영행사를 열었다. 6월 15일 같은 자리에서 개최됐던 ‘맥강파티’에 이어 한달 여 만이다. 

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최근 ‘1883 인천 개항로를 찾아서’ 컨셉에 맞춰 중구 원 도심 일대에 K-컬쳐 글로벌 이벤트를 연이어 개최해 지역 상권이 활기를 되찾고 있다. 

제물포 르네상스 프로젝트 핵심지인 상상플랫폼 공간을 활용, 유치마케팅을 추진한 성과가 줄줄이 나타나고 있는 것. 이번에 유치한 ‘제11회 2023 세계수학경시대회(WMI)’는 14일부터 18일까지 3천명이 인천을 방문했다. 

15일 연세대학교 글로벌캠퍼스(인천 송도)에서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했고 17일 오전에는 상상플랫폼, 차이나타운에서 환영행사 및 투어를 하고 오후에는 송도컨벤시아에서 시상식을 개최하는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단체 3천명은 인천 전역 15개 호텔 1,500객실에서 전 일정 4박을 머무르며 6,000객실 이상에 숙박하고, 원도심 주요 관광지인 차이나타운, 신포국제시장, 동화마을, 개항장을 관광해 평일에 중구 일대가 떠들썩 했다. 

특히 외국인들이 이음카드(인천 지역화폐 충전카드)를 이용해 점심식사, 쇼핑 등 소비를 하고 신포시장 쿠폰을 연계해 전통시장 체험을 하며 먹 거리를 즐겨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 중구청 협조로 월요일 휴관하는 개항박물관, 근대건축전시관 등을 임시 개방하고 차이나타운, 신포국제시장 상인연합회의 협조로 이음카드 및 쿠폰 사용을 체계화해 언제든 관광객이 방문, 인천을 관광할 수 있도록 수용태세를 개선하는데 힘썼다.  

백현 사장은 “글로벌 SIT(특수목적관광) 기획유치를 통해 대규모 외래 관광객 유입으로 원 도심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인천의 매력을 국내외에 홍보해 ‘글로벌 관광허브, 인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시켜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