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까지 모집...캠프마켓에 대한 정보 공유와 이해 확산에 기여

인천시 캠프파이어 5기 모집 이미지
인천시 캠프파이어 5기 모집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11일까지 캠프마켓 청년 홍보 서포터즈 ‘캠프파이어 5기’ 25명을 모집한다. 

인천지역 청년으로 구성된 ‘캠프파이어’는 캠프마켓 홍보와 새로운 공간으로 발전에 힘쓰는 모습이 힘차게 솟아오르는 불길과 같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2020년 명칭 공모를 통해 이름이 지어졌다.

2020년 제1기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3년간 69명의 수료자를 배출했고 캠프마켓에 관한 종합적인 콘텐츠를 기획·제작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 등을 활용해 캠프마켓을 홍보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선발된 25명의 제5기 캠프파이어는 25일 발대식 참여를 시작으로 11월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캠프파이어들에게는 홍보 콘텐츠 제작 전문 교육과 캠프마켓의 역사와 문화 관련 아카데미 강의 수강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1기~4기까지 활동했던 캠프파이어 수료자와의 네트워킹 자리를 마련해 캠프마켓에 관한 다양한 정보 공유와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그 밖에 모집 안내 및 서포터즈와 관련된 내용은 캠프마켓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종신 군부대이전개발과장은 “청년 서포터즈 캠프파이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캠프마켓으로 발돋움하고 캠프마켓에 관한 정확한 정보 공유로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