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임차비 지원·역사교육 스탬프투어 운영…수험생 타깃 상품도 선보일 예정 

개항장 역사교육 스탬프투어 이미지
개항장 역사교육 스탬프투어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을 방문하는 초ㆍ중ㆍ고 현장학습ㆍ수학여행단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는 역사ㆍ문화 관광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유치마케팅으로 5,000명 이상의 수학여행단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공사는 4월부터 수학여행단을 유치한 여행사 대상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인천 수학여행 가이드 북’을 제작ㆍ배포했다. 또 각 학교 대상 맞춤형 정보제공을 위한 ‘수학여행 통합 안내 창구’를 신설하고 학교별 버스 임차비를 지원 중이다. 

7월 말 기준 현장학습ㆍ수학여행으로 인천을 방문했거나 예약한 인원은 인천 외 서울, 경기, 전남, 제주 등 총 69개 학교 5,053명이다. 특히 개항장 일원을 방문한 학생들은 ‘인천e지’ 앱을 통한 가상현실(ARㆍVR) 체험과 고스트 도슨트와의 시간여행, ‘개항e지 전동차 투어’ 등 이색 체험을 했다. 

당일 현장학습에서 1박 2일 여행 수요와 문의가 늘고 있어 앞으로도 신청 학교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2학기에는 인천 수학여행 콘텐츠가 더욱 풍성해진다. 먼저 개항장과 차이나타운에서 ‘역사교육 스탬프투어’를 할 수 있다. 

‘인천e지’ 앱을 이용해 청일 조계지 계단 등 4개 지점을 방문하면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하는 방식으로 완료 시 주변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음료 쿠폰이 발급된다. 또한 수험생을 위한 맞춤형 콘텐츠도 준비한다. 

11월 16일 수능을 마친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국립세계문자박물관과 연계한 스탬프투어는 물론 해설이 있는 원도심 골목 투어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방문 학생의 만족도와 지역 상권 활성화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참여자 대상 다양한 혜택도 마련한다.

이와 관련 한아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 “인천을 방문하는 학생들이 인천만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수학여행 코스 개발은 물론 향후에도 다양한 지역의 수학여행단 유치와 상품 내실화를 기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