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3~6학년 학급 단체 대상...교과 연계 프로그램 운영 

‘인천이 재밌다’ 이미지
‘인천이 재밌다’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도시역사관이 초등학교(3~6학년) 학급 단체를 대상으로 교과 연계 교육프로그램 <인천이 재밌다>를 진행한다. 

17일 인천시(시장 유정복)에 따르면 <인천이 재밌다>는 초등학교 학급 단체 단위로 참가하는 프로그램으로 학기 중인 10~11월 매주 화, 목요일에 운영된다. 

교실에서 벗어나 박물관에서 재밌게 도시 ‘인천’을 배워보는 과정으로 전시 관람 및 보드게임 등의 체험 활동을 통해 우리가 사는 도시 ‘인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수준에 맞는 학습을 위해 초등학교 3~4학년, 5~6학년으로 구분해 교육을 운영하며 도시의 개념 이해, 인천의 지명 유래 및 인천의 대표적인 시설과 교통수단 등에 대해 배운다. 

특히 인천도시역사관 내 근대 도시관 및 인천모형관을 관람하면서 교과서에서만 배우던 도시 인천을 보며 이해할 수 있으며 학습 내용을 바탕으로 만든 보드게임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교육신청은 선착순으로 8월 21일부터 9월 8일까지 인천도시역사관에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같은 학년의 경우 학급 전체를 한 번에 신청할 수 있다.

이희인 인천도시역사관장은 “흥미로운 체험 활동을 통해 교과서에서 벗어나 우리가 사는 도시 인천을 새롭게 알아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