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천 웰니스 관광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미지
‘2023 인천 웰니스 관광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2023 인천 웰니스 관광 아카데미’ 교육생 40명을 31일까지 모집한다.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하는‘인천 웰니스 관광 아카데미’는 인천 웰니스 관광지 육성 및 인재 양성을 통한 인천 웰니스 관광 산업 확대를 위해 개설되는 과정이다.

 올해는 ‘인천 웰니스· 의료관광 융복합 클러스터’사업의 일환으로 웰니스 및 의료관광을 연계해 각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20세 이상 인천시민 중 교육 수강을 희망하는 자로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인천 웰니스 관광지 종사자, 문화관광 해설사 및 산림치유 지도사 등 관련 자격을 보유하거나 관련 기업 종사자 및 전공자는 교육대상자 선정 시 우대한다.

교육은 9월 4일부터 19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과정으로 6회(18시간) 진행되며 웰니스 관광산업 및 인천형 웰니스 관광에 대한 기본지식과 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교육뿐만 아니라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 실습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은 웰니스 관광 개론(치유 산업과 웰니스 관광 이해), 인천형 웰니스 관광 개론(인천 웰니스관광 이해 및 콘텐츠 테라피), 웰니스·의료 진단과 평가(웰니스·의료관광 융복합 과정), 웰니스 관광 프로그램 개발 실무 등으로 구성된다. 

김민경 의료웰니스팀장은 “올해 인천의 웰니스 관광 산업은 의료관광과 융복합해 급성장하고 있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웰니스 관광에 관심을 갖고 실무역량을 쌓아 인천의 웰니스 관광지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들을 맞이하는 주춧돌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