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5~27일, 獨 소비자 대상 K-컬처 체험과 한국관광 집중 홍보

독일 한국문화관광대전 포스터 [사진=관광공사]
독일 한국문화관광대전 포스터 [사진=관광공사]

·독 수교 140주년을 기념하고, 2023~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K-컬처와 한국관광을 홍보하는 한국문화관광대전이 열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독일 프랑크푸르트 로스마르크트 광장에서 3일간 펼치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독일사무소와 함께 독일 현지 한국 기업, 국내 지자체들이 참가한다.

관광공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양국 수교 140주년 기념으로 한국이 주빈국으로 참여하는 프랑크푸르트 최대 문화 예술 축제인 박물관강변축제와 함께 열려 현지인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이라며 21일 이같이 밝혔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 홍보존을 중심으로 K-, 뷰티, 푸드 등 다채로운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 부스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관광공사와 지자체가 함께 운영하는 한국관광 홍보존에서는 한국방문의해 K-컬처 관광이벤트 100선과 한류관광 대표코스 51, 한국관광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청와대 관광코스 등 신규 관광 콘텐츠를 선보이며, 순천만국가정원과 제주 트레킹 여행 등 지역 관광지와 여행 상품도 홍보한다.

특히, 고등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에 앞서 갭이어(Gap Year)’ 기간을 갖는 현지 문화를 고려해, 국제학생증 전담 여행사 및 갭이어 전문 여행사 등과 공동으로 현지 MZ세대를 겨냥한 갭이어 방한 관광 상품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은유리 관광공사 프랑크푸르트 지사장은 “독일은 유럽에서 팬데믹 이전에 비해 국제선 항공편 회복률이 가장 높은 국가 중 하나라며 “K-컬처를 중심으로 한류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고조되고 있는 만큼, 이번 행사를 계기로 독일인들에게 한국을 여행 목적지로서 집중 조명해 실질적인 방한으로 연계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