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 4회(화,목,토,일) 싱가포르 向 부산 출발

부산-싱가포르 재운항을 기념해 워터 캐논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싱가포르항공
부산-싱가포르 재운항을 기념해 워터 캐논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싱가포르항공

싱가포르항공은 지난 29일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에서 부산-싱가포르 노선 재운항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앞서 이날 오전 7시부터 탑승 게이트 앞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싱가포르항공편 SQ616의 부산 도착을 워터 캐논으로 맞이하며 시작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부산-싱가포르 노선 첫 항공편 탑승 기장 및 승무원의 단체 기념촬영과 첫 항공편 탑승객 기념품 증정식이 진행됐다.

기념품은 싱가포르의 오랜 역사와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아시아 전통 문양인 바틱(Batik)을 모티브로 제작된 여권 지갑 및 수하물 택이 전달됐다.

[사진=싱가포르항공]
[사진=싱가포르항공]

저녁에는 정부기관, 대사관 및 주요 파트너사 100여명이 참석해 싱가포르항공의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항 재개를 축하하는 VIP 갈라 디너쇼가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리용태트(Lee Yong Tat) 싱가포르항공 한국 지사장은 부산과 싱가포르, 그리고 싱가포르항공의 전세계 취항 도시 간의 비즈니스 및 인적 연결을 더 높은 수준으로 성장시키고 촉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항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싱가포르 재운항 기념 갈라 디너 현장.
부산-싱가포르 재운항 기념 갈라 디너 현장.

싱가포르항공의 부산-싱가포르 노선 재운항은 지난 202035일 코로나19로 운항을 중단한 후 약 3년 만이다. 부산-싱가포르 노선은 주 4(, , , 일요일) 오전 750분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15분 싱가포르 창이공항에 도착하며, 싱가포르-부산 노선은 주 4(, , , 토요일) 오후 1115분 창이공항을 출발해 다음날 오전 630분 김해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갈라디너가 진행된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 사진=서진수기자
갈라디너가 진행된 부산 누리마루 APEC하우스. 사진=서진수기자

한편, 해당 노선에는 비즈니스 클래스 10석과 이코노미 클래스 144석을 포함해 총 154석을 갖춘 싱가포르항공의 보잉 737-8 항공기가 운항에 사용된다.

싱가포르항공의 부산-싱가포르 노선 운항 재개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싱가포르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운항스케줄
운항스케줄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