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 관광 시민체험단과 함께할 인천 관광 중소기업 10개사 선정·지원

‘2023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 이미지
‘2023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 이미지

인천시(시장 유정복)와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가 ‘2023 인천 관광기업 상품 체험전’에 참여할 관광기업 10개사를 모집한다. 

4일 인천관광공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체험전은 인천 관광 시민체험단이 참여기업의 관광상품을 직접 체험하고 이에 대한 SNS 후기 공유ㆍ전파 등 상품 인지도 제고 및 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바이럴 마케팅 방식으로 진행된다. 

상품전 진행 과정에서 체험단이 제공한 평가 및 피드백은 관광기업의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품질 개선에 활용될 예정으로 체험활동은 참여기업과 인천 관광 시민체험단 모집이 완료되는 다음달과 11월 두달 동안 그룹별로 진행된다.

기업 모집 분야는 숙박 관광시설형(3개사), 체험 콘텐츠형(3개사), 관광 미식형(3개사), 기타(1개사)로 이번 체험전에 상품 출시 및 향후 지속적인 판매가 가능한 지역 의 중소 관광기업이 대상이다.  

선정된 기업은 시민체험단 방문 및 체험에 소요된 비용 최대 500만원을 지원한다. 접수는 21일 15시까지 가능하며 신청양식을 작성,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민혜 인천관광공사 관광산업실장은 “이번 상품 체험전이 지역 관광기업과 인천 시민들이 함께 협력해 인천시의 관광산업을 성장시키는 선순환 모델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