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서울 웰니스 위크’ 참가사 오는 11일까지 모집
뷰티&패션, 푸드&영양, 마음챙김&수면, 의학&건강 4가지 분야
50여 개 콘텐츠 참가…스마트 웰니스 관련 프로그램 대상 가점 부여

2023 서울 웰니스 위크 행사 포스터
2023 서울 웰니스 위크 행사 포스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오는 10월 개최되는 ‘2023 서울 웰니스 위크(Seoul Wellness Week 2023)’에 참가할 웰니스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2023 서울 웰니스 위크107일부터 8일까지 양일간 서울숲에서 개최되며, 서울을 찾는 모든 사람의 건강한 힐링 라이프를 위해 추진된다.

요가·필라테스 등 몸의 건강부터 싱잉볼·명상 등 마음의 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부스와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온라인 기획전 및 오프라인 행사로 구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해당 모집을 통해 약 50개 이상의 웰니스 콘텐츠를 선발할 예정이며, 모집은 911()까지 접수를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뷰티&패션 푸드&영양 마음챙김&수면 의학&건강의 총 4가지로 구분되며, 웰니스와 관련 있는 서울 소재 기관이라면 어디든 지원할 수 있다.

해당 행사는 서울숲에서의 오프라인 행사를 중심으로 추진되며, 현장 부스 운영이 불가능한 기관에 한해 온라인 기획전단일 참가도 별도로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공고 게시판의 게시글을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접수 시 해당 행사 내 대규모 무대 프로그램을 제안하거나, ‘스마트 웰니스관련 업체의 경우 가점이 부여되며, 유사한 제안이 2건 이상 접수되는 경우 먼저 접수된 건을 우선으로 심사할 계획이다.

스마트 웰니스는 웨어러블, 웰니스 테크, 어플리케이션 등을 제품(프로그램)과 활용하거나 직접 사용할 수 있는 웰니스 분야다.

모든 참가사는 서울 웰니스 위크공식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국·영문 2개 언어로 소개되며, 내부 심사를 통해 메인 무대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등 시민을 대상으로 업체 홍보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102일부터 15일까지 2주간 개최되는 온라인 기획전의 우수 기관에는 라이브커머스 참가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황미정 서울관광재단 글로벌2팀장은 자신의 몸과 마음을 되돌아보며 힐링하는 웰니스에 대한 관심도가 남녀노소 상관없이 높아지고 있다, “모든 종류의 웰니스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서울답게, ‘서울 웰니스 위크에 방문한 시민들이 자신만의 웰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매력 있고 특색 있는 참가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