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위치도
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위치도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iH(인천도시공사)는 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 주민대표와 정례회의를 개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5알 공사에 따르면 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인천시 부평구 부평동 895-2번지 일대 8만 6,133m2 규모로 도시규제 완화와 고밀개발을 통해 2,530가구 주택과 주거 상업 공간을 공급하는 것. 

7월 5일 복합지구 지정 고시 후 25일 주민대표 회의가 구성됐다. 주민대표회의 구성동의서 접수를 시작한 지 불과 10여일 만에 토지 등 소유자 과반수 이상이 동의, 주민대표회의 구성 절차가 이뤄졌다. 

4일에는 주민대표와 iH가 정례회의를 개최했다. 주민대표 회의는 2029년 준공 및 입주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달라는 요청과 주민봉사단 등을 통해 사업 순항을 지원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주민봉사단은 사업 초기 토지 등 소유자 대상 각종 설문조사 지원, 주민협의체 회의 지원, 감정평가를 위한 지장물 조사 지원, 주민 이주센터 업무 지원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굴포천역 남측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앞으로 조사설계 및 경관특화계획 수립, 민간사업자 공모 및 선정, 복합사업계획 승인, 보상 및 이주 철거, 공사 착공 및 준공 등의 절차를 거치게 된다. 

iH는 주민대표와의 정례회의를 통해 의견을 청취하고 봉사단 지원방안도 검토한다. 조동암 사장은 “굴포천역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은 역세권지역에 대해 공공이 주도해 추진하는 새로운 사업”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조 사장은 “지구 지정을 통해 부지를 확보하고 양질의 주택 공급과 도시기능 재구조화를 위한 거점으로 조성해 지역주민들의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