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O리그 공식홈페이지 갈무리]
[사진=KBO리그 공식홈페이지 갈무리]

 

대어급 신인투수로 주목받는 김휘건이 KBO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전체 5순위로 NC다이노스에 지명됐다.

14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신인드래프트'에서 휘문고 우완투수 김휘건이 5위로 한화 이글스에 지명받았다. 

이날 김휘건을 지명한 임선남 NC 단장은 "우수한 신체조건, 운동신경 그리고 폭발적인 구위를 가진 특급 선발 자원"이라면서 "정말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선수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구단 육성 시스템을 통해 그런 잠재력, 가능성을 현실로 바꿔갈 수 있을 거라 확신해 주저하지 않고 지명하게 됐다"며 "머지않은 미래 창원 NC파크 마운드에 서서 던지는 김휘건의 모습을 볼 수 있는 날이 하루 빨리 오도록 구단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휘건은 “난 창원에서 태어났고 창원에서 야구를 시작해 어렸을 때 NC를 보면서 야구 선수 꿈을 키웠다"며 "결국 돌고 돌아 NC로 오게 됐는데 주신 사랑 1000배로 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 "NC 다이노스를 위해 제 오른팔을 바치겠습니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최고구속 153km의 강속구를 지닌 김휘건은 지난해 까지만 해도 3순위 이내 지명이 유력한 선수로 꼽혔다. 이후 제구력에서 기복이 잦은 모습을 보이며 5순위에 NC에 입단하게 됐다.

 

[뉴스로드] 김성현 shkim0314@motiv-i.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