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분야 전문 컨퍼런스와 B2B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 이미지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 이미지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2023 바이오 인천 글로벌 콘펙스(Big C 2023)’가 11월 23일부터 24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시장 유정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사장 유정열)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사장 백현), 아시아생물공학연합체한국지회장 한성옥)가 주관하며 한국생물공학회(회장 이상엽)가 운영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바이오 분야 전문 컨퍼런스와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콘펙스 형태로 진행된다. 

컨퍼런스는 유럽 내 최고 수준의 생명과학대학인 빈 생명과학대학교의 Nicole Borth 교수, 포스텍 임신혁 교수, 싱가포르 국책 연구기관인 과학기술청 A*STAR의 기조강연을 비롯해‘단백질 및 항체 치료’, ‘유전자 및 세포 치료’ 등 6개의 특별 세션으로 구성된다. 

동시 개최되는 전시회에는 국내 유수의 바이오 기업, 대학, 기관 등이 참가해 최신 바이오 기술과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으로 참관객들에게는 다양한 정보와 볼거리를, 참가기업들에게는 실질적인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KOTRA(인천지원단)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해외 바이어 초청 오프라인 수출상담회와 참가기업 대상 희망 바이어 초청을 통한 B2B(Business to Business) 파트너링 상담회를 개최해 참가기업들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투자기관 초청 투자상담회,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내 주요 기업 산업 시찰 등 다양한 B2B 프로그램을 준비해 참가기업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이다.

정재균 전시사업팀장은 “이번 행사는 바이오 전문 컨퍼런스와 B2B 전시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컨펙스 형태인 만큼 참가기업들의 경쟁력 제고와 실질적 비즈니스 창출을 위한 좋은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국내 바이오 기업들의 전문성과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적극 지원하고 나아가 한국이 글로벌 바이오 산업 리더 국가로 도약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