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께 드리기 좋은 명절 선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명절은 많은 친척 및 자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만큼 가사 노동에 대한 부담도 커지기 마련이다. 명절 이후 각종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한 명절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다.

명절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가전제품도 명절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맞춰 가전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건강관리를 도와주고 가사 노동을 줄여주는 효도 가전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하나만 있어도 부모님 웃음꽃 보장”… 삶의 질을 높여주는 효도 가전

최근 신가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부모님 세대 사이에서도 가격이 비싸더라도 실용도 높은 가전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가사 노동을 도와주고 집에서 쉽게 건강 관리가 가능한 제품 하나만 구입해도 보다 편리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명절을 맞아 음식물처리기와 안마의자, 로봇청소기 업체에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도가전을 선물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사진=스마트카라, ‘이노베이션’]
[사진=스마트카라, ‘이노베이션’]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기업 ‘스마트카라’는 명절을 앞두고 부모님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선물로 음식물처리기를 제안하는 ‘카라로 취향저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대상 제품은 △스마트카라 400 프로(2L) △스마트카라 400 프로 스토리지 타워 패키지 △이노베이션(5L)이다. 9월 한정으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프로모션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세계상품권과 에코필터, 정관장 에브리타임 밸런스를 100% 제공한다.

스마트카라 음식물처리기는 고온 건조분쇄 방식인 ‘수분제로기술’로 음식물쓰레기의 수분을 제거해 음식물의 부피를 최대 95%까지 감량한다. 개발한 3중 에코필터로 악취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며 음식물이 추가 발생할 경우 작동 중에도 중간 투입이 가능해 편리하다. 특히 이노베이션은 최대 5L 대용량으로 용량 걱정 없이 대가족이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며 최적의 높이로 허리 숙일 필요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헬스케어 가전기업 ‘세라젬’은 ‘올 추석, 특별한 감동을 선물하세요’라는 콘셉트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 적용 제품은 마스터 V7·V6, 더 뉴 마스터 V4, 파우제 M4 등이다. 마스터 V7·V6를 구매·렌탈 시 양가 부모님께 각각 선물할 수 있도록 ‘경희보감 공옥보’ 2세트를 제공한다. 더 뉴 마스터 V4 계약 시엔 ‘경희보감 공옥보’와 다리 마사지 기능을 탑재한 ‘세라젬 에어마사지’ 중 하나를 특별 사은품으로 선택할 수 있다. 파우제 M4는 ‘경희보감 공옥보’ 또는 ‘앳센셜 버블러그’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청소가전 전문기업 ‘로보락’은 오는 26일까지 G마켓·옥션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연중 최대 할인 프로모션 ‘한가위 빅세일’에 참여한다. 로보락은 이번 프로모션에서 청소기 제품 5종을 최대 16%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와 로보락 S8 플러스를 구매 후 상품평을 남기면 액세서리 3종 키트 1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로보락 다이애드 프로 제품을 구매하고 상품평을 남긴 고객에게는 전용 클리너를 제공한다.

■ “추석 선물 골라가세요”… 할인 판매로 고객 맞이하는 가전 양판점

가전 양판점은 여러 브랜드 제품의 가전을 한 자리에서 비교해가며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가오는 추석에 대비해 가전 양판점에서도 명절 선물을 고민 중인 소비자들의 발걸음을 잡기 위해 활발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모델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행사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사진=모델이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행사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 사진제공=롯데하이마트]

 

‘전자랜드’는 한가위를 맞아 9월 한 달간 ‘추석 선물 대전’과 다채로운 기획전을 진행한다.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 용품으로 인기 있는 안마의자를 온라인 최저가보다 최대 22%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인기 조리기기 특가전’울 실시해 조리기기 할인과 더불어 밥솥,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음식물처리기 한정 행사 카드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대한 추가 캐시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대한민국 주방가전 대전’을 기획해 명절 음식 준비라는 가사 노동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주방가전을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다양한 브랜드의 주방가전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9%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인기 가전 구매 시 최대 20만원 롯데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할인 및 사은품 혜택과 더불어 SNS를 통한 고객 참여 이벤트와 매장 방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해 한가위다운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뉴스로드] 김성현 shkim0314@motiv-i.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