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부터 12일까지 7일간 원주 오크밸리에서
총 60개국 1000여 명의 선수와 코치 팀 예약 확정
수현항공여행사, 스포츠와 여행 연계한 피트니스 트립 전개

제14회 WBPF 월드 챔피언십 글로벌 보디빌딩 & 피지크 대회 포스터
제14회 WBPF 월드 챔피언십 글로벌 보디빌딩 & 피지크 대회 포스터

오는 116일부터 12일까지 약 7일간 제14WBPF 월드 챔피언십 글로벌 보디빌딩 & 피지크 대회가 강원도 원주 오크밸리에서 개최된다.

WBPF 세계 대회는 지난 2009년 시작돼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국내외 보디빌더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유서 깊은 대회 중 하나다. 1959년에 설립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보디빌딩 협회인 ABBF와도 연계되어 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 규제가 모두 완화된 이후 열리는 가장 큰 규모의 대회로 현재 총 60개국에서 1000여 명의 선수와 코치 팀이 예약을 확정했다.

1903년 베르나르 맥파든이라는 출판업자가 개최한 '미국에서 가장 완벽하게 다듬어진 남자' 경연대회로 시작한 보디빌딩의 역사는 120년을 넘어서고 있다.

제14회 WBPF 월드 챔피언십 글로벌 보디빌딩 & 피지크 대회 이미지
제14회 WBPF 월드 챔피언십 글로벌 보디빌딩 & 피지크 대회 이미지

본격적인 보디빌딩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조사가 확장되던 1950년대에 설립된 ABBF 아시아 보디빌딩 협회는 아시아뿐만 아니라 세계 선수들이 모이는 WBPF 대회까지 개최해 보디빌더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30년의 여행업 경력을 가진 수현항공여행사가 함께 해 스포츠와 여행을 연계한 피트니스 트립으로 열려 이채롭다.

박미영 수현항공여행사 대표와 이영서 WBPF-ABBF KOREA 대표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면서 14WBPF 대회는 전 세계 보디빌더들이 가장 많이 모여 교류와 선의의 경쟁을 진행하는 역사적인 행사가 될 것이라며 보디빌딩 선수뿐만이 아니라 일반인들도 보디빌딩의 세계를 체험 해 볼 수 있는 세계 최대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피트니스와 건강, 이와 관련된 기업들이 자사의 브랜드를 앞세워 다양한 프로모션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어서 국내외 피트니스 산업의 관계자들에게 좋은 비즈니스의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