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화상 드론·진화차 등 산불 예방·진화 장비 동원 

인천시가 산불 조심 기간에 맞춰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에 나선다.
인천시가 산불 조심 기간에 맞춰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에 나선다.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조심 기간에 맞춰 본격적인 산불방지 활동에 나선다.

건조한 날씨로 인해 인천에는 10월 말까지 11건으로 축구장(7,140㎡) 약 34개 규모인 24㏊의 산불이 발생했다. 이는 지난해 발생건 수에 비해 1.4배(면적 21배)나 증가한 수치다.

시는 산불 발생이 잦은 가을철 산불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산불방지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산불로부터 시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고 산림자원 보존에 나선다.

우선 1일부터 12월 15일까지 산불 조심 기간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하고 강화군 등 군·구별 산불 전문 예방 진화대 132명을 채용해 예방을 위해 투입한다.

또한 열화상 드론을 비롯해 진화차, 등짐펌프 등 산불 예방, 진화 장비를 정비하고 소각 산불 근절을 위한 단속 등을 전개할 예정이다.

특히 산불 발생 시 진화교육과 경험이 없는 비전문 인력에서 산불 진화 능력을 갖춘 전문 필수인력 중심으로 동원체계를 전환, 시, 군·구별 150명씩으로 편성한 일반공무원 진화대가 산불 상황 시 동원된다.

최도수 도시균형국장은 “진화 장비를 점검하고 산불 대응 체계를 개선하는 등 준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며 “시민들께서 소중한 산림을 지킬 수 있도록 산불 예방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