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글로벌 캠페인 통해 활기찬 변화와 다채로운 매력 담아내
펭차우섬, 라마 섬 등 잘 알려지지 않았던 홍콩 아웃도어 소개
한국인여행객 다양화된 니즈 충족 홍콩의 풍부한 경험 제공 목표

헬로 홍콩 2.0 글로벌 캠페인 키 비주얼. 사진=홍콩관광청
헬로 홍콩 2.0 글로벌 캠페인 키 비주얼. 사진=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이 새 글로벌 캠페인 헬로 홍콩 2.0(Hello Hong Kong 2.0)’을 론칭했다.

이번 캠페인은 홍콩에서 경험할 수 있는 매력들을 더 심도 있게 소개해 여행객들이 홍콩의 다각적인 모습을 직접 발견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에 사랑받았던 미식과 쇼핑을 동반한 도심 투어뿐만 아니라 펭차우섬, 라마 섬 등 그간 잘 알려지지 않았던 홍콩 아웃도어 여행지와 팬데믹 기간 업그레이드된 홍콩을 보여줄 예정이다.

헬로홍콩 2.0 론칭 기자간담회장. 왼쪽부터 양석호 캐세이패시픽 상무이사, 김윤호 홍콩관광청 한국사무소장, 이준호 클룩 한국지사장. 사진=서진수기자
헬로홍콩 2.0 론칭 기자간담회장. 왼쪽부터 양석호 캐세이패시픽 상무이사, 김윤호 홍콩관광청 한국사무소장, 이준호 클룩 한국지사장. 사진=서진수기자

홍콩은 올해 초 모든 여행 제한을 해제하고 헬로 홍콩캠페인을 론칭하며 전 세계 여행객에게 홍콩의 화려한 귀환을 알린 바 있다.

홍콩공항공사의 주관하에 전 세계 50만 장의 홍콩행 무료 항공권을 배포한 월드 오브 위너스(World of Winners)‘ 캠페인을 비롯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홍콩의 다채로운 매력을 생생하게 전달하며 건강한 회복의 기반을 다졌다.

한눈에 보는 홍콩관광 현황. [출처=홍콩관광청]
한눈에 보는 홍콩관광 현황. [출처=홍콩관광청]

홍콩관광청은 이 같은 성공을 바탕으로 '헬로 홍콩 2.0' 캠페인을 통해 여행객들에게 한 발짝 더 다가가 홍콩에 대한 보다 깊이 있는 이야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홍콩의 독특한 문화와 미식의 즐거움, 가족 친화적 여행지, 이색 아웃도어 체험을 집중 조명하는 각종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예정되어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사진=홍콩관광청]

특히, 이번 캠페인 기간 국내 여행업계와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한국 관광객 개개인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부합하는 맞춤형 캠페인을 선보이고, 홍보를 통해 홍콩 여행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콩 여행의 접근성 및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패키지 상품 개발과 항공편 증편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진=홍콩관광청]
[사진=홍콩관광청]

김윤호 홍콩관광청 지사장은 한국 시장은 홍콩의 최대 인바운드 시장 중 하나로 홍콩관광청에 큰 의미가 있다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욱 많은 분들이 홍콩의 색다른 모습을 보고 나만의 홍콩을 발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뉴스로드]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