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불호텔·차이나타운·아라뱃길 등 소개 … 인천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인천시 ‘2023 도시브랜드’ 영상
인천시 ‘2023 도시브랜드’ 영상

[뉴스로드=최태범 기자]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을 활용, MZ세대의 감성을 반영한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고 유튜브에 공개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은 역사적으로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한 가치 있고 의미 있는 인천의 문화·유산을 발굴해 스토리텔링한 자료다.

시는‘한국 최초, 인천 최고 100선’에 나와 있는 인천의 무궁무진한 유무형의 가치를 소개하기 위해 인기 유튜버 ‘경식스필름(kyung6film)’과 협업해 영상을 제작했다. 

‘금손 남친’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경식스필름은 구독자 37만 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로 영상미가 돋보이는 여행 후기 등의 다양한 컨텐츠로 유명하다.

인천시와 경식스필름이 협업해 선보이는 이번 영상에는 대불호텔, 차이나타운, 인천공항, 인천시립박물관, 인천상륙작전기념관, 아라뱃길 등 인천의 명소들이 담겼다. 

경식스필름은 인천이 자랑하는 다양한 명소를 활용해 독특한 촬영 기법과 영상미를 바탕으로 감각적 느낌으로 전달하는 동시에 소비자 관점에서 매력적인 요소를 듬뿍 담아냈다. 

특히 제물포구락부, 대불호텔 등 과거의 순간을 간직하고 있는 장소부터 인천공항, 인천대교 등 인천의 현재를 잘 보여주는 공간들이 한데 어우러져 마치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편집으로 보는 이들의 탄성을 자아낸다.

이번 영상은 인천시 공식 유튜브 채널과 경식스필름 유튜브 채널에서시청할 수 있으며 인천관광공사 유튜브 채널에서는 숏버전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제작해 인천의 매력을 세계에 소개할 예정이다. 

 이세웅 도시브랜드담당관은 “MZ세대 등 많은 이들에게 인천의 매력을 알리는 동시에 인천에 방문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됐다”며 인천의 명소를 감각적인 느낌을 담은 이번 콘텐츠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