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로고
SBS 로고

국내 광고주들이 광고 집행 시 가장 선호하는 방송 매체로 SBS를 꼽았다.

7일 한국광고주협회가 발표한 '2023 광고 매체 평가 연구결과'에 따르면 SBS는 98.7점으로 광고주가 선호하는 방송 매체 1위를 기록했다.

전체 매체로는 유튜브가 99.6점으로 1위를 차지했고, 2위가 SBS, 3위가 98.0점으로 카카오, 4위가 97.5점으로 네이버였다.

MBC 97.1점, KBS 96.5점, tvN 95.7점, JTBC 95.6점, 구글 92.5점, 인스타그램 89.4점 등이 뒤를 이었다.

신문 매체 중에서는 조선일보가 85.9점으로 12위에 올랐다.

연구를 진행한 이시훈·박정훈 계명대 광고홍보학 교수는 "매체 가치가 '매우 우수'인 그룹의 상당수는 지상파·동영상 매체가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국리서치에 의뢰한 이번 조사는 광고 결정 업무를 하는 기업 임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됐고, 광고주들이 평가한 점수와 정성 조사 내용을 반영했다.

조사 대상은 지상파·종편·유료방송 등 방송 매체와 신문 매체, 동영상·포털 매체, 옥외 매체, 소셜미디어 등 총 74개 매체다.

[뉴스로드] 이다혜 기자 ekgp8089@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