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 패키지부터 디저트까지…호텔업계, 연말 성수기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 선봬
-5성 호텔을 하나의 멤버십으로…국내 유일 럭셔리 호텔 통합 멤버십 ‘셀렉티브’ 주목

올 연말에도 ‘호캉스’는 여전히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지속되는 강추위에 실내 데이트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데다가 호텔업계 역시 연말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내세워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상황이다. 실제로 서울 주요 5성 호텔들은 객실은 물론 다양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식음 패키지를 선보이는 등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호화로운 객실부터 달콤한 디저트까지…호텔에서 누리는 특별한 연말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은 럭셔리한 연말을 위해 프렌치 럭셔리 퍼퓸 하우스 ‘딥티크(Diptyque)’와 함께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홀리데이 인 파리(Holiday in Paris)’를 페스티브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해당 패키지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에서 최고의 뷰를 자랑하는 오페라 스위트 객실 투숙 1박과 함께 골드 톤의 딥티크 홀리데이 플레이트로 꾸며진 다이닝 테이블에서 즐기는 프라이빗 인룸 샴페인 디너 코스 2인, 딥티크 홀리데이 리미티드 미니 캔들 3종 1세트, 클럽 밀레짐 2인 및 피트니스, 수영장 이용권이 포함돼 있다.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은 연말을 풍성하게 채워줄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호텔 20층에 위치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푸드익스체인지’는 연말 시즌 한정 스페셜 메뉴들로 풍성하게 준비한 ‘페스티브 뷔페(Festive Buffet)’을 진행하며, 시그니처 테이크 아웃 상품인 ‘고메박스’도 연말 시즌 홈파티 등 근사한 파티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페스티브 고메박스’를 선보인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로맨틱한 홀리데이를 위해 ‘화이트 초콜릿 딸기 생크림 케이크’, ‘크리스마스 크라운 초콜릿 무스 케이크’,  ‘밤&바닐라 통나무 케이크’ 등 한정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각각의 케이크는 고급스럽고 완성도 있는 맛과 특별한 디자인은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디테일들이 곳곳이 숨어 있어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은 호텔 1층 아츠(A’+Z) 라운지에서 오는 12월 4일부터 12월 2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은 오는 12월 24일 단 하루, 크리스마스 이브 스페셜 디너 ‘라페트 위드 러브’를 선보인다. 라페트 위드 러브는 ‘사랑의 향연’이라는 콘셉트 아래 스페셜 코스 메뉴로 총 6코스의 요리로 구성된 세트 메뉴와 총 4코스로 구성된 와인 페어링이 더해진 풀코스 요리로 구성돼 있다.

▲서울 럭셔리 호텔을 단 하나의 멤버십으로…KT에스테이트 ‘셀렉티브’

호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셀렉티브(SELECTIV)/ 사진=셀렉티브 제공
호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셀렉티브(SELECTIV)/ 사진=셀렉티브 제공

이처럼 연말 성수기 기간 호텔에 대한 수요와 맞물려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 주요 호텔을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호텔 멤버십’이 주목받고 있다. KT 그룹의 부동산 전문 회사 KT에스테이트(대표이사 최남철)가 출범한 국내 유일 호텔 통합 멤버십 ‘셀렉티브(SELECTIV)’가 그 주인공이다.

셀렉티브는 멤버십 하나로 하얏트 호텔의 ‘안다즈 서울 강남’, 메리어트의 ‘르메르디앙 서울 명동’, 아코르의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등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글로벌 호텔 브랜드 통합 멤버십이다. 

5성 호텔 숙박권 등 주요 혜택뿐 아니라 ‘텍사스 데 브라질, ‘시추안 하우스’, ‘모던 샤브 하우스’ 등을 보유한 '썬앳푸드(SUN AT FOOD)’의 식음 매장과 와인 다이닝 ‘모와(MOWa)’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세계적인 티 브랜드 ‘TWG Tea’까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셀렉티브는 무료 멤버십 1종(토파즈)과 유료 멤버십 4종(루비, 사파이어, 에메랄드, 다이아몬드)으로 구성돼 있다. 각 멤버십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식음특화형 멤버십인 루비(연회비 30만원)는 식사 이용권, 애프터눈 티 이용권, 하우스케이크 교환권 등 다양한 식음 혜택을 제공하는 쿠폰이 포함돼 있다.

호캉스형 멤버십 사파이어(연회비 70만원)는 객실 숙박권 2매와 호텔 식음 이용권 중심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전용 특화 상품인 ‘사파이어 E’ 패키지를 새롭게 출시했다. 

라이프스타일형 멤버십 에메랄드(연회비 120만원)는 고급 호캉스나 파티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고품격 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클럽∙스위트룸 숙박권, 노보텔 뷔페 식사권, 스파 이용권 등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최상위 등급인 럭셔리형 멤버십 다이아몬드(연회비 300만원)는 상위 스위트룸 숙박권 2매, 40만원 상당의 식사권, 소피텔 스위트룸 30%할인, 소피텔 바 VIP 위스키 세트 등 호텔 VVIP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골라 이용할 수 있다. 유료 멤버십은 셀렉티브 멤버십 앱을 통해 구매 및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기간은 1년이다.

한편, 셀렉티브는 전체 회원(무료 멤버십 포함) 대상으로 12월 한 달 동안 안다즈 서울 강남의 조각보 키친 리브랜딩을 기념해 25% 할인(최대 8인)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유료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지인 추천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12월 31일까지 지인(최대 3인)을 추천할 경우, 호텔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식음 이용권을 추천인, 지인 각각 1매씩 제공한다.

셀렉티브 멤버십과 한정 프로모션에 대한 상세 내용은 셀렉티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뉴스로드] 박혜림 기자 newsroad01@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