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유일 학점은행제 애완동물관리 국내 유일 일반 학위 과정
- 첫 개강 기념 과목당 수강료 3만 원에 제공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전 과목을 통과해 올해 3월 첫 개강한다.

최근 반려동물의 인기와 키우는 가구 수가 점차 증가하면서 반려동물을 케어하고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규모는 앞으로도 커갈 예정이며, 이에 관련된 산업에 종사하고 싶은 인원의 수도 자연스럽게 늘고 있다.

정부에서도 펫푸드, 펫테크 등 4대 주력산업 육성, 성장 인프라 구축, 해외 수출산업화, 추진 체계 마련 등 반려동물 연관산업을 본격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중 연관산업을 종합·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한 별도 법률 제정을 검토, 산업 육성을 위한 추진 기반을 마련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국내 유일 일반 학위과정이다. 반려동물에 대한 기초 지식과 훈련, 미용, 행동심리, 영양학 등을 배우게 되며, 진로 또한 다양해 유망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다.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 이수 후에는 편입을 통해 동물보건사를 취득하거나, 민간자격증 추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취·창업을 생각해볼 수 있다. 

특히 전 과목 온라인 수업으로 PC와 모바일 등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수강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이번 과정 신규 개설을 기념해 24년 첫 개강에만 수강료를 과목 당 3만 원으로 대폭 할인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해당 전공은 유망업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반려동물 관련 산업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어 학습자들의 관심이 높은 과정”이라며, “신규 개강 할인 이벤트를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반려동물관리 전공을 취득할 수 있으므로 관련 직종을 염두해두고 있다면 24년 첫 개강을 놓치지 말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생명산업전문학사 애완동물관리 전공은 오는 3월 개강하며,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뉴스로드] 김광훈 kkh777@newsroad.co.kr

저작권자 © 뉴스로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